일상/혼자

타오바오 직구, 대행 어플 쉽겟으로 처음 해본 후기 및 약간의 팁

자네트 2020. 10. 8. 12:45
반응형




때는 9월 말
항상 어디선가 신기한 걸 잘 들고 오는 자네트는 또 이상한 걸 계획하기에 이르렀고

한국에서는 통 구하기가 힘든 물건을 구매해야 했기에
알리익스프레스와 타오바오를 열심히 뒤졌는데

내가 찾던 물품은 알리에는 선택지가 많지 않고 퀄리티가 안 좋은 상품만 있어서 타오바오 열심히 뒤지다가 타오바오에서 구매!

알리익스프레스는 가게에서 우리집으로 바로 배송해주고
타오바오는 배송대행지를 이용해야한다는 단점이 있다

그래서 난 귀찮아서 수수료 내더라도 알아서 배송해주는 쉽겟 어플 사용. 광고 ㄴ 그냥 내가 원래 죨라 귀찮은걸 싫어해서 ,,,,

암튼 그래서 총 세 개를 샀는데, 세 개 중에 두개가 합배송이고 하나는 따로 오는 건데 하나짜리가 어제 집에 무사히 도착했길래 후기를 찐다

뭐 샀는지는 아직 비밀 나중에 블로그에 후기 올라올거임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
구매 방법은 꽤 쉽다
쉽겟 -> 타오바오 다해줌 코너에서 열심히 사고 싶은 걸 검색하고(한국어로 검색하면 알아서 번역해줌)

그 중에 사고싶은 걸 고른다

내가 고른 것 중 하나는 이거였다



상품 화면에서 대충 판매자 등급이랑 리뷰 확인하고
다해줌 장바구니에 담기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
가격이 왜 저따구이냐면 옵션을 선택하면 고정된 가격으로 바뀜

아참 깜빡했는데
몰랐는데 타오바오에는 예약판매가 있다고 함
아직 물품이 없는데 일단 예약먼저 받고 물품 들어오면 보내주겠다는거지
난 이거 이번달 말까지 꼭 필요한데 이미 시킨 후에 갑자기 예약상품이라고 뜨는거임
/???? 내가 결제할 땐 그런거 안떴었는데
그런 경우에 여길 확인하면 됨
상품화면에 상세정보? 그런 느낌의 화면이 있는데

요런 화면인데 이건 번역을 안해줌.
캡쳐헤서 파파고로 이미지 번역했음
매각상태 : 현물이라 나와있는데
현물이면 지금 물건 있으니까 바로 보낼 수 있단 뜻임
안심함
ㅋㅋㅋㅋㅋㅋㅋㅋ


암튼 다시 장바구니 담기로 돌아가서 옵션이 뭔소린지 모르겠으니 번역하기 버튼을 누르자


잘 번역이 되었다
옷을 살건지 가발을 살건지 고르라는데 난 옷을 살거니까 옷 고름

사이즈는 상품 상세화면 사이즈표 다 나와있으니까 참고하면되는데

참고로 중국놈들 사이즈 기준 어마무시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내가 한국에서 상의는 s 하의는 종류에 따라 s~m 왔다갔다하는데

저기 사이즈표에서 치수 확인한 결과 난 라지를 사야했음
유아들이 입는 옷인가
;;; 좀만 통통해도 이 옷 못삼;
암튼

장바구니 담고 결제까지는 별 특별한 게 없으니 결제 잘 해주면 됨



마이쉽겟에서 상품별로 처리상황을 볼 수 있는데
지금 보면 상품 설명에 일부도착(1/2개 입고완료) 라고 되어있다
뭔뜻이냐면 내가 장바구니에 상품 두개를 담아서 같이 결제했는데 얘네가 쉽겟 배대지에 두개다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야함. 두개 다 도착해야 합배송해서 보내줌
그래서 한개는 배대지 벌써 오고 한개는 안 와서 기다리는 상태 ,,,

맨위에 결제대기는 뭔 결제냐면 배송비 결제임. 상품요금은 맨처음에 결제하는거고 결제대기는 상품이 쉽겟 배대지에 도착했으니 배송비 긁어라 그래야 한국으로 보내주겠다~ 이거심

여길 보면

한개는 입고완료, 하나는 현지 배송중인데
한개는 배대지 왔고 한개는 아직 셀러한테서 배대지로 오고 있다임



둘다 잘 도착하면 이런 문자가 옴



배대지에 도착했으니까 배송비 내라~
그래서 결제하면 거의 다음날 바로 보내는 거 같음
빠름

보내고 바로는 아니고
며칠 지나면 배송조회가 가능한데



이건 위의 캡쳐와는 다른상품인데... 이게 젤 먼저 옴
저기서 배송추적을 누르면


이렇게 한국 들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음
추석 연휴가 껴있어서 좀 오래걸렸는데
연휴가 없었다면 엄청 빨리 왔을듯

10월 6일에 간선상차해서 실제로 상품은 7일에 우리집에 잘 도착했음

스포방지상(ㅋㅋ) 상품 사진은 안올리겠지만
만삼천원짜리 치고 질도 생각보다 ㄱㅊ하고 구성도 완벽했음



이중포장으로 잘 옴
알리는 대부분 한장짜리던데
ㅋㅋㅋㅋㅋㅋ

걸린 시간 :

쉽겟 주문 9월 24일 -> 배대지 도착 28일 -> 한국으로 발송 29일 -> 추석연휴 끼고 10월 7일 도착

셀러가 빨리만 보내면 금방 오는듯
나머지 한박스도 셀러가 좀 늦게 보내서 아직 안왔는데
조만간 올 것 같음




-끝-

반응형